tct와 hpv를 모두 할 필요가 있나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tct와 hpv를 모두 할 필요가 있나
tct와 hpv를 모두 할 필요가 있나
자궁경부암 발병률이 높아지지 않으면서 tct와 hpv 검사, 최신 자궁경부암 검사방법으로 이미 여성검진의 중요한 항목이 되고 있는데, 이 두 항목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 많은데 굳이 할 필요가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tct와 hpv를 모두 할 필요가 있나요
tct와 hpv를 모두 할 필요가 있다.
♤ TCT검사는 주로 세포학적 검사로 탈락세포가 어떤 종류인지, 자궁경부 상피세포종이나 암 발생 여부를 알 수 있으며, 자궁경부암 세포의 검출률은 100 에 달할 수 있으며, HPV 검사는 주로 HPV 바이러스 검사로 병변 부위나 국소 자궁경부의 점액 및 분비물을 추출하여 HPV의 DNA 검사를 하는 것으로 고위험형 HPV 감염이 장기간 존재하면 자궁경부암을 유발하기 쉽습니다.
♤ 현재 임상적으로 자궁경부 TCT 검사와 HPV 검사를 병행하는 경우가 많아 자궁경부암 검진에 큰 의미가 있다.
건강을 위한 추가지식 :
tct와 hpv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 1. TCT는 박층액체기반세포학기술의 영문 약자로 액체기반박층세포검출시스템을 이용하여 자궁경부세포를 검출하고 세포학적 분류진단을 하는 것으로 현재 세계에서 가장 선진적인 자궁경부암세포학검사기술이다. 그것은 곰팡이, 트리코모나스, 바이러스, 클라미디아 등과 같은 우리 질 환경에서 미생물 감염을 감지할 수 있다.
♤ 또한 일부 암세포를 발견할 수 있어 매우 효과적인 검사 방법이다.
♤ 정상적인 상황에서 의사는 가임기 여성에게 정기적인 검사를 권고하다.
♤ TCT 자궁경부 암 예방 세포학 검사에서 자궁경부 세포의 모니터링률은 100 이며 곰팡이, 트리코모나스, 바이러스, 클라미디아 등과 같은 미생물 감염과 같은 일부 전암 병변도 발견할 수 있다.
♤ 2. HPV 검사는 HPV-DNA 검사하기 위하여 병든 조직과 국소 조직의 점액 및 분비물을 채취하여 인간 유두종 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판단하는 것이다.
♤ HPV 검사는 주로 점막 부위에 집중되어 있으며 면봉으로 국소적으로 닦아낼 수 있으며 일정량의 상피 탈락 세포를 수집한 후 형광 정량법으로 검출할 수 있으며 이 방법은 특이성과 민감도가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 tct와 hpv를 모두 할 필요가 있을까에 대한 내용을 여기까지 소개했다.
♤ 위 내용이 도움이 되길 바라며,즐겁고 건강하게 지내시길 바랍니다.
🍅 보면 좋은 참고사항 🍅
외래진료환자의 병원비 정부 지원금 vs 본인부담금 안내 바로보기
진료만받은 환자의 병원비 본인부담금
진료만받은 환자의 병원비 본인부담금 안내: 이해하기 쉽게 알아보시겠습니다. 사랑하는 가족 위해서라도, 자신을 위해서라도 의료비 및 건강지원 관련 정보는 반드시 확인하시길 바래요. 행복
deskmini.tistory.com
우리의 건강과 행복은 삶의 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적절한 식단, 운동, 그리고 잠을 자는 것은 기분을 나아지게 합니다.
소개드린 정보는 tct와 hpv를 모두 할 필요가 있나 입니다. 상기 글이 좋은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