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경이 안올때 증상과 조심할 거는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월경이 안올때 증상과 조심할 거는
월경이 안올때 증상과 조심할 거는
여성의 경우 월경이 오면 질에서 경혈이 흘러나오는 것은 정상적인 현상이다.
그러나 어떤 여성은 분명히 월경을 했는데도 경혈이 안 내려와서 막힌 느낌이 들고, 몸에 복부 팽만감, 허리가 뻐근하고 심지어 생리통까지 나타나는 현상도 있다.
월경의 양과 색깔이 모두 정상이 아닙니다.
▲ 사실 월경정체는 음식을 먹어서 해소할 수 있다.
▲ 그럼 생리가 안 오면 이렇게 좋아지는법은 바로 궁금증 해결해드리겠습니다.
월경이 안올때 증상과 조심할 거는
1. 식이요법
▲ 한의학 이론에서 검은 음식은 생식 호르몬과 신장의 작동을 조절하여 몸의 오혈 배출을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월경 중에 흑설탕수를 마시면 독소 제거와 충혈 제거에 도움을 주어 몸을 따뜻하게 하고 에너지를 증가시키며 혈액순환을 활성화하여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배출을 원활하게 할 수 있다.
▲ 또 팥죽이나 팥죽 한 그릇을 마시면 해독작용을 하고 피를 배출할 수 있어 효과가 좋다.
2. 한약 치료
▲ 한의학의 관점에서 볼 때 주요 고려 사항은 기혈 정체이며 일반적으로 익모초 과립, 난궁환, 당귀환, 소요환과 같은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약물을 먹을 수 있다.
▲ 그리고 서양의학의 관점에서 볼 때 주로 황체 기능 부족과 프로게스테론의 상대적 분비가 불충분하여 자궁 내 완성도가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자궁 내막 분비 반응이 좋지 않은 것을 고려하다.
▲ 배란 후 소량의 프로게스테론을 투여하거나 프로게스테론을 근육주사할 수 있다.
▲ 또 불안, 답답함, 우울감 등 부정적인 감정을 줄이고 긴장을 푸는 법을 배워야 한다.
3. 대인치료
▲ 월경이 안 오면 원인이 많을 수 있으므로 원인을 찾아야 한다. 우선 기혼 여성의 경우 성생활을 하는 경우 피임이 없는 경우 임신 여부를 검사해야 한다. 임신이 아니라면 자궁내막의 두께, 성호르몬 수치를 더 확인하고 필요할 경우 월경 주기를 조절해 치료하며 원인을 찾아야 대증치료를 할 수 있다. 그리고 신체 단련에 더 많이 참여하고 체력을 강화하며 기혈 운동을 촉진하다.
▲ 관련 추가정보 알아보시려면 관련링크도 꼭 확인해 보세요. 여기까지 생리가 안 오면 어떻게 할 것인가 관련 설명이였어요, 관련 추가정보는 이내용의 관련링크자료 꼭 참고해보세요, 나와 가족의 건강을 위해 좋은정보들 참고부탁드려요.
행복은 외부적인 요소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 내부적인 만족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정리드린 정보는 월경이 안올때 증상과 조심할 거는 관련 정리 입니다. 상기 글이 찾으셨던분께 좋은 정보가 되었길바랍니다.